TRPG 시나리오

[DX3rd] 가지가지 DX 오버드 트레이닝

라이코스TR 2024. 3. 2. 22:31

 

DX3rd Fan Scenario 「가지가지 DX 오버드 트레이닝」
w.라이코스

세션카드 이미지는 프리소스를 사용하여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세션 플레이에 자유롭게 사용해 주세요.

 

시나리오 공개일: 2020.04.25
최종 갱신 일자: 2020.10.16


개요

시나리오 데이터

플레이 인원: 3~5인
플레이 시간: ORPG 기준 6~8시간 상정
사용 서플리먼트: 기본룰북 1권, 2권, 상급 룰북 (필수) 인피니티 코드(옵션)
소비 경험점: 0~30점
스테이지: 무관

GM 난이도: ★★★★
짧은 전투 위주 시나리오지만, 귀찮은 기믹을 상당히 많이 넣어뒀으므로 GM의 임기응변이 꽤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개변을 권장합니다! 

PL 난이도: ★★★
PL이 전투 다이스 판정에 익숙해졌으면 해서 쓴 시나리오이니만큼, 판정할 일이 상당히 많고 귀찮은 기믹도 있습니다. 이겨내면 좀더 나은 오버드가 될 수 있을 거에요. 파이팅!

트레일러

어서 오세요. 여기는 특수훈련시설 ‘BRANCH’
찾아오신 훈련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은 감독관과 함께 이 건물 안의 다양한 시련에 맞서게 됩니다.
모든 훈련을 마치면, 여러분은 더욱 우수한 오버드가 될 것입니다.

아. 시설에 조금 이상이 생긴 모양인데…
여러분이 훌륭하게 성장한다면 이런 사소한 트러블 쯤은 금방 해결하겠죠?
그럼 모쪼록, 건투를 빕니다.

더블크로스 3rd edition - 「가지가지 DX 오버드 트레이닝」
이것은, 한 사람 몫의 더블크로스가 되기 위한 발걸음 ㅡ

안내사항

  • 플레이 전, 시나리오 공지를 읽어주세요. ( 링크 )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라이터가 지지 않습니다.
  • PL들이 더블크로스 전투 다이스 판정에 익숙해지고 GM 좀 서줬으면 해서 쓴 짧은 전투 위주 시나리오입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판정만 시키고 전투만 합니다. 시나리오의 볼륨이 매우 짧고 스토리라인이 없어 입문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미 입문을 했으나 주사위 계산법이나 스팟 룰을 헷갈리는 플레이어들에게 추천하며, 플레이어 모두 룰북이 있다면 더욱 스무스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ORPG 시 플레이어들의 훈련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커스텀 시트가 제공하는 자동 다이스 계산을 쓰지 않고 세션을 하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 스토리가 없는 관계로 GM이 묘사를 채워넣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거기에 GMPC까지 등장시킨다면 GM한테도 극기훈련이 되겠네요. 파이팅!
  • PC 핸드아웃 중 ‘감독관’포지션은 꽤 특수한 포지션으로, 디메리트 효과만 있는 시나리오 전용 D로이스를 가집니다. 되도록 경험이 풍부한 플레이어가 맡는 편을 권장하며, 탁 성향에 따라 GM의 PC를 투입해도 좋습니다.
  • 시나리오 제목은 2005년에 발매된 닌텐도 DS용 게임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의 패러디입니다. 패러디 원본 제목의 약칭이 ‘뇌단련’임을 감안하여 시나리오 약칭은 『가오단련』 정도로 줄입니다. 해당 게임의 후속작도 절찬 발매중이에요...

PC 핸드아웃

따로 정해진 PC넘버는 없습니다. 감독관 핸드아웃은 파티 중 단 한명만 사용 가능하며, 나머지 PC는 모두 훈련생이 됩니다. 플레이어를 모두 훈련생으로 두고 감독관 자리에 GMPC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커버와 웍스는 제한이 없으나, 훈련생의 웍스는 UGN 칠드런이나 고교생, 감독관의 웍스는 UGN 에이전트, 혹은 UGN지부장인 편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훈련생 PC 핸드아웃
시나리오 로이스: 특수훈련시설 ‘BRANCH’ (추천감정: P 호기심 / N 공포)
커버/웍스: 자유(UGN 칠드런 추천) 
각자의 사정으로 특수훈련시설 ‘BRANCH’에서 한 팀이 되어 훈련을 이수하기로 한 훈련생들. 이 훈련을 마치고 나면 이상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겠지. 감독관을 따라 시설에 들어서자, 상상 이상의 혹독한 훈련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다.

 

감독관 PC 핸드아웃
시나리오 로이스: 훈련감독관 (D로이스)
커버/웍스: 자유(UGN 에이전트 추천) 
뛰어난 위기대처능력을 인정받아 ‘BRANCH’에서 훈련생들을 안내 및 감독하고, 혹시 모를 사고에서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부여받은 에이전트.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치면 상부에서 보너스도 준다고 했다. 이번 훈련생들은 꽤 우수한 것 같으니 (빨리 퇴근할 수 있다는) 기대를 좀 걸어봐도 되겠지.
감독관 캐릭터는 시나리오 전용 D로이스 ‘훈련감독관’을 받는다. 효과는 하단에 서술한다.
[훈련감독관]
위기대처능력을 인정받은 특수훈련 감독관에게만 주는 공정한 감독의 증표. 공정한 감독은 훈련의 주역을 극구 사양하는 법이다.
이 D로이스의 효과는 시나리오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이 D로이스를 가진 캐릭터는 ‘훈련감독관’ 이외의 다른 D로이스 효과를 사용할 수 없으며, 아군의 D로이스 효과의 대상 또한 될 수 없다. 
이미 D로이스를 취득한 캐릭터일 경우, 원래의 D로이스를 다른 로이스로 대체할지는 GM의 판단에 맡긴다.

 


시나리오 본문은 아래 구글 문서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PC 열람을 추천드립니다.

(  GM용 구글 문서 링크  )


더블크로스 3rd Edition의 저작권은 유한회사 F.E.A.R사(FarEast Amusement Research Co.,Ltd.) / KADOKAWA에 있습니다. 본 시나리오는 해당 룰의 2차 창작물로,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습니다.

'TRPG 시나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2E] 도토리 여관 탈환 작전!  (0) 2024.03.02
[스트라토샤우트] PRISM FLIGHT!  (0) 2024.03.02
[DX3rd] 사랑의 폭풍  (0) 2024.03.02
[DX3rd] 치사량의 포지티브  (0) 2024.03.02
[DX3rd] 동네고영 어드벤처  (0) 2024.03.02